[ETC.] 반도 룸 스탠드(Bando Room Stand) 셋팅기

이번에 Novation 사의 BassStation2(이하 베이스스테이션2)를 이번에 사면서 미니 신디사이저가 2개가 되었습니다. 현재 있는 키보드 스탠드로는 2단까지 밖에 설치가 안되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을 하였습니다. 지금까지는 야마하 88키보드를 1단 스탠드에 놔두고 2단에 Korg 사의 MicroKorg XL(이하 마이크로코르그)를 놔두었고, 다른 테이블에 그냥 베이스 스테이션2를 놔두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니까 베이스스테이션2를 잘 안만지게 되고 불편해서 다른 스탠드를 가지고 신디사이저들을 정리하고 싶었습니다. 물론 시중에 삼단 스탠드도 많이 있지만, 현재 제가 2단 스탠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3단을 새로 사는 것은 좀 꺼려졌습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찾아보던 중에 찾아낸 스탠드가 바로 반도 룸 스탠드 입니다.

Height : 45Cm
width: 60cm
Length: 40cm
Depth: 25cm
Weight : 2.4Kg
Color : Black

이 스탠드는 49건반 이하의 건반이나 드럼머신, 믹서 등을 두기에 적당해 보여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살까말까 며칠을 고민하다가 결국 구매를 하였습니다. 구매하고 어제 배송받은 다음에 셋팅을 해보니 꽤 괜찮았습니다.

 

설치샷

 

만약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놓으실 곳의 사이즈를 잘 보고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는 큽니다.

 

옆 사진

 

2단을 구성하는 각 받침대는 각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각 지지대의 좌우 간격 역시 조정이 가능합니다.

 

받침대

 

사진에서 보이는 중앙에 있는 육각너트(?)를 풀고 조여서 각도를 조절하고 좌우로 벌리고 좁힙니다.(육각렌치는 포함되어서 배송되더군요) 받침대 옆에 보이는 조이개(?)는 좌우로 고정해주는 역할인 듯 한데요. 저 부품을 다룰 때 좀 조심하서야 합니다. 꽉 안조여진거 같아서 계속 조이다보면 지지하고 있는 플라스틱이 부러집니다;;(제가 부러졌어요…) 스탠드에 필수적인 부분은 아닌 것 같아서 다행히 부러졌어도 쓸수는 있지만 혹 이 스탠드를 사용하신다면 저 부품을 조심해서 사용하세요.

 

 

제가 가진 2단 스탠드의 2단 부분에 긴 판을 놔두고 그 위에 스탠드를 놔둔 거라서 조금 꼼수를 썼습니다. 만약에 2단 부분을 직각으로 세우면 너무 높아서 위에 추가로 스탠드를 두면 마이크로코르그는 제 키보다 높은 곳에 위치할  것 같아서 2단 부분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저렇게 옆으로 뉘었습니다. 사실 좀 걱정은 위에서 누르는 힘이 있는데 그 힘을 잘 견딜지 걱정입니다. 매일 잘 체크해 봐야할 것 같네요.

설치완료!

 

모든 설치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마이크로코르그는 제 가슴 정도에 위치하고, 베이스스테이션2는 제 가슴 아래쪽으로 위치하는 정도의 높이입니다. 이렇게 해서 제일 좋은 점은 베이스스테이션2의 노브들을 보고 조작하는데 굉장히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두개의 신디사이저를 모두 컨트롤 하려면 일어나야 해서 조금은 불편하지만 앉아서 베이스스테이션2까지는 조작이 가능합니다.

 제가 설치한 것을 보시고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참고하셨으면 좋겠구요. 만약에 지금 스탠드가 하나도 없다면 3단 스탠드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깔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테이블 같은데 둔다거나 하는 방식으로 공간을 활용하시고 싶으시다면 이 스탠드도 꽤나 괜찮을 것 같습니다. (라이브 할 때도 활용도가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