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c X] Recording 과 Monitoring 의 음량을 자동으로 바꾸기

 

위 영상은 사실 로직에서 보컬 녹음을 하는 기본적인 방법에 대한 영상입니다. 전체적으로 기초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그다지 일일히 말할 내용은 없습니다만, 위 영상에서 00:50정도에서 나오는 기능이 눈길을 끌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레코딩 시와 모니터링 시의 음량차이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녹음할 때 보컬이 자신의 목소리 모니터링이 보다 명확히 되어야 하기 때문에 소리를 높이기 마련인데요. 영상에서 보면 레코딩 레디 버튼인 ‘R’을 활성화 시켰을 때와 비활성화 시켰을 때 음량이 자동으로 조정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이 기능을 처음 보고 깜짝 놀라서 바로 실험해 봤는데 안되더군요;;;

그래서 쭉 살펴보니 간단한 설정이 필요하더군요.

 

일단 “Preferences > Audio” 로 들어갑니다.

 

 

중간 쯤에 있는 4개의 체크박스 중에서 마지막에 있는 “Input monitoring level for record-enabled channel strips” 를 체크 활성화 해줍니다.

이렇게 체크 활성화 시킨 다음에 해당 트랙의 “R”을 활성화해주시면 음량이 변화되는 것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사실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볼 수 는 없지만, 잘 활용하면 편리한 기능일 것 같네요.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