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c X] Tap tempo (탭 템포)

 

오늘은 정말 간단한 팁입니다. (마치 제가 알고 있는 거 알려주는 것 처럼 이야기 하지만.. 유투브에서 본 것입니다.)

바로 로직에서 ‘탭 템포’로 프로젝트 템포를 설정하는 것이죠. 저도 이 기능을 몰라서, 집에 있는 Korg Kaossilator Pro에 붙어있는 탭 템포로 제가 만드려고 하는 노래 템포 잡곤 했었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면 로직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합니다.

  1.  “Shift” + “T” 를 한번 누릅니다. – 탭 템포 활성화
  2. 원하는 박자에 맞추어 “Shift”를 누른 상태로 “T”를 연타합니다. (4/4 면 4면 3/4면 3번 등)

그러면 템포가 적용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탭 템포로 템포를 설정한 뒤에 로직의 상태바에 있는 템포 숫자를 정수로 바꿔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냥 보기에는 상태바에 100으로 표시될 수 있겠지만, 실제로 들어가면은 100.12355231 등으로 적용되거든요.

(탭 템포를 하면 정확히 정수로 떨어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2015.1.3 update

로직X에서 해당 단축키가 적용되지 않는 분들은 로직9에서 적용되던 단축키가 X으로 바뀌면서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1. 로직X에서 Option(⌥) + K 를 누르면 Key Commands 라는 창이 나옵니다.∇

스크린샷 2015-01-03 오후 8.35.36

2. 왼쪽 상단에 있는 Options 드롭박스에서 Presets > Logic 9 을 선택합니다.∇

스크린샷 2015-01-03 오후 8.37.49

이렇게 하면 탭 탬포 단축키 뿐만이 아니라 로직 9에서 사용하던 단축키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thoughts on “[Logic X] Tap tempo (탭 템포)

  1. 머신 미크로 매뉴얼 보러 들어왔다가 기가 막힌 팁을 배워가네요.
    항상 로직 탭템포가 안될리가 없다고 생각했는데ㅋㅋㅋ
    감사합니다 ^^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