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사 후기

원래 Speeds.kr 에서 스피드무료 호스팅 받아쓰고 있었는데… 갑자기 회사가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한다고 해서 도망치듯 나왔다. 결제하기에는 금액이 좀 크고 갑자기 유료로 전환한다는 것이나, 가끔씩 서버가 터지는 상황이 있어서 유료로 할 바에는 좀 싸고 믿을만한데로 하는게 나을 것 같아서 다른 호스팅업체를 찾았다.

친구가 추천해준 곳이 카페24인데, 요금제나 뭐 그런것들 보니까 적절한 것 같고 24시간 고객 도움 주고 그러는 것들이 좋은 것 같아서 거기로 결정! 그리고 이번에 이사하는 김에 다음번에 이런 일이 일어날 것을 대비해서 도메인도 샀다.ㅜㅜ

카페24의 최소 요금제면 될 줄 알았는데, 막상 저장용량이 부족하고 그래서 더 큰 요금제로 바꿨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거의 90%를 사용하고 있어서 조만간 용량도 추가해야할 것 같다… 게다가 지금까지 트래픽 개념도 잘 없어서 별 신경안썼었는데, gif파일들 올리면 트래픽 증가할 거같아서 나중에 문제가 될 것 같다.ㅜㅜㅜ 티스토리 쓸 때는 이런거 신경 안 썼는데.ㅜㅜ 집나오면 고생…

블로그 이사하면서 가장 큰 문제는 이전 블로그와 새로운 블로그가 동일하게 만드는 것이었는데… 처음에는 워드프레스는 그런 이사가 쉽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마음이 든든했다. 그런데 막상 해보려고 하니 꽤나 힘든 여정이었다. 내가 했던 시행착오는…

1. Duplicator 플러그인 사용: 다른 블로그에서 해당 플러그인 사용하면 편하다고해서 쓰려고 했더니, 호스팅 서버에서 PHP support 조건을 만족 못해서 fail…

2. 워드프레스 자체 플러그인인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사용: uploads 폴더에 있던 것 직접 서버에 올리고, 나머지 데이터베이스나 글 등은 워드프레스 자체 플러그인 사용해서 하려고 했으나.. 가져오기에서 자꾸 에러나서 fail…

3. Updraft plus 플러그인 사용: 원래 백업하려고 깔아놓은 플러그인인데 클론 기능이 있어서 앗싸!를 외치며 사용하려고 하였으나 $20 결제하라고 해서 fail…

4. WP Clone 플러그인 사용: 사용가능한 플러그인 없는지 초조한 마음으로 “migration” “Clone”등의 단어로 플러그인 검색해보니 이 플러그인 발견! 결론적으로 이야기하면 이 플러그인 사용하면 완전히 동일하게 이전 할 수 있음. 대신 Uploads 내용물이 누락되어서 복사될 수 있으므로 원래 서버에서 새로운 서버로 uploads 내용물을 수동으로 옮겨야할 수 있음. 어쨌든 Success!!!

 

결론: 집 나오면 고생…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