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ars] CF카드 및 리더기

유럽여행을 대비해서 CF카드를 추가로 구매했다. 아예 엄청 큰 메모리를 사는 것도 하나의 방안이겠지만 혹시나 메모리에 오류가 나면 64기가가 모두 날아가는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조금 적은 메모리를 여러개 들고 나가기로 결정. (솔직히 가장 큰 이유는 350d가 지원하는 용량이 8기가가 최대라는  스펙상의 한계……)

인터넷으로 찾다가 이왕 사는김에 CF카드 리더기도 추가로 샀다. 왜냐면 지금까지 쓰던 Cozy 리더기는 뭔가 계속 문제가 생기고, MAC에서 제대로 읽히지도 않고 매우 빡치게 하는 순간이 많아서… (왜 문제가 있는지도 모르고 cozy 것만 두개 산 난 호구..) CF카드 및 리더기를 모두 트랜센드(Transcend) 것으로 샀다.

IMG_5592
원래 쓰던 샌디스크(Sandisk)와 트랜센드를 두고 엄청 고민했는데, 인터넷으로 유저들 사용기 찾아보다 신기했던 것은 우리나라 사진 커뮤니티에서는 트랜센드 때문에 오류나서 샌디스크 쓴다는 사람이 많았고, 외국 사진 커뮤니티에서는 샌디스크 때문에 오류나서 트랜센드 쓴다는 사람이 많았다는 사실…

난 사대주의자기 때문에 가격이 싸면서도 서양사람들이 괜찮다고한 트랜센드를 샀다.

집에 배송이 와서 테스트 해보니까 일단 속도가 샌디스크보다 훨씬 빠르다….. 워낙 350d가 옛날 카메라라서 연사로 찍히는 속도나 갤러리에서 사진을 보는 속도가 느리다고 생각했었는데, 트랜센드 저 카드를 쓰니까 훨씬 빠르게 느껴진다. (그리고 어차피 나중에 임포트해서 편집할거면 RAW + JPG로 촬영해서 용량 많이 차지하고 갤러리에서 보는 속도 느리게 하지말고 그냥 RAW로만 촬영하는게 속도도 빠르고 용량 관리도 되는 것 같다.)

찾아보니까 샌디스크도 50m/s 제품이 있던데 그거랑 비교하면 속도차이가 얼마나 날지 모르겠지만 일단 지금은 트랜센드 제품이 더 빨라서 매우 행복하다.

IMG_5593
샌디스크….. 넌 왜 느린거니…

카드 리더기는 RDF-8 이라는 제품인데 USB 3.0임에도 저렴해서 좋다. 구매평에 케이블 에러가 많이 난다는 소리가 있던데, 잠깐 테스트 해보니까 에러는 없는 것 같아서 다행…

앞으로 트랜센드를 많이 이용하게 될 것 같은 만족스러운 구매였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