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Her Story: ‘무엇’보다는 ‘어떻게’가 중요하다.

여러 매체에서 수 많은 작품들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다른 것들과 완전히 다른, 완벽히 참신한 것을 만들기는 나날히 힘들다. 이런 상황에서 더욱 중요해지는 것은 단순히 무엇을 보여주고 경험하게 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보여주고 경험하게 하느냐가 아닐까?

Her Story는 그런 면에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해준다.

플레이어 스스로가 배경을 이해하고 능동적으로 받아들이고 찾아나가게끔 한다. 그리고 플레이어마다 경험하게 되는 순서는 다를 수밖에 없다. 어쩌면 뻔한 이야기를 영리한 방법으로 보여주었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더욱 흥미를 느끼게 되고, 얻게 되는 정보에 더욱 놀라고 즐거워할 수밖에 없다.

단순히 재미있는 게임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Her Story는 아무 의미가 없다. 이 게임이 재미있냐라고 물었을 때 할 수 있는 대답을 “글쎄…” 정도일 것이다. 하지만 이 게임이 매력있냐? 혹은 흥미롭냐? 라는 질문을 한다면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은 “대단히 매력적이고, 흥미롭다” 이다.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방법으로 세계와 인물에 대해 탐험하면서 새로운 정보를 얻어가는 순간들은 매우 몰입감 있고, 즐거웠다.

IMG_7517
플레이하면서 적은 키워드들, 자세히 본다면 스포일러가 될 수 있다.

Her Story를 플레이하는 시간들은 게임이라는 매체에서 느낄 수 있는 가장 빛나는 순간 중 하나였다. 짧지만 즐거웠던 시간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