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c X] Drummer 트랙의 소소한 팁

 

Logic X 에서 새롭게 추가된 Drummer 트랙을 사용하면서 발견한 소소한 팁입니다.

로직의 글로벌 채널에서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Arrangement 옆의 + 버튼을 누르면 마디별로 Intro, Verse, Chorus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마커로 일일이 곡의 파트를 구분하던 것을 손쉽게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런 Arrangement 구분은 단순히 시각적으로 분류하는 것을 넘어서 로직 내의 기능과도 연동이 됩니다. 그 중 하나가 드러머 트랙인데요. 예시를 한번 보시면 됩니다. 일단 만들고자 하는 곡의 Arrangement를 잡아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Intro-Verse-Chorus-Bridge-Chorus-Outro로 잡았습니다.

이제 이 다음에 드러머 트랙을 만들어주면!

짜잔. 드럼이 각 파트에 맞게 들어갑니다. 실제로 플레이 해보시면 필인이나 뉘앙스가 각 파트에 어울리도록 착착 만들어지는걸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위 사진은 Arrangement 등록없이 바로 드러머 트랙을 만든 것인데, 이것과 비교하면 차이가 엄청나죠~

이걸 바로 완성된 드럼트랙으로 쓸수는 없겠지만 스케치 단계에서 간단하게 드럼 느낌만 만들어놓기에는 정말 좋은 기능이란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